플로리스트-플로스플라워 프로 플로리스트 학원-플로스플라워

서비스 이용약관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전체검색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플로스플라워 사이버몰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플로스플라워(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플로스플라워사이버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1)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기본정보만을 입력하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진 내용 중 주문•취소•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이용자가 선결제하고 제공받지 못한 서비스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구매신청)

1)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주문취소가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③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⑤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2)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때 “몰”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7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당일 배송 및 픽업하는 주문은 사전에 플로리스트와 통화하여 가능여부를 확인한 후 결제가 가능합니다.

“몰”의 사정에 따라 플로리스트가 주문 거부가 가능합니다.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8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카드결제(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를 기본으로 한다.

2) 온라인 카드결제가 원활하지 않은 경우 정해진 계좌번호로 온라인 무통장입금이 가능하다.

3)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제9조(주문/ 취소/환불)

1) 이용자의 개인사정으로 중도에 취소할 경우 진행단계에 따라 환불한다.

2) 꽃상품의예약주문/취소/환불에 따른 규정은 아래의 내용을 따른다.
① 상품을 받기로 한 날을 기준 3일 후 취소 요청시 0% 환급
② 상품을 받기로 한 날을 기준 3일 전 취소 요청시 100% 환급
③ 개인적인 사정으로 상품 픽업을 못할 경우 전액 환불되지 않는다.
④ 상품배송 전 SMS, 카톡 등으로 상품 이미지를 컨펌한 후에는 전액 환불되지 않는다.
⑤ 모든 취소는 ‘당사’의 사이트로 신청해야 하고, 구두 취소 신청은 인정되지 않는다.
⑥ 당일 배송 및 픽업하는 주문은 반드시 플로리스트와 전화통화하여 가능여부를 확인 후 결제가 가능하다.
- 당일 배송 및 픽업은 당사의 사정에 따라 주문 거부가 가능하다.

 

3) 교육상품의 예약주문/취소/환불에 따른 규정은 아래의 내용을 따른다.
① 상호 약정된 교육 개시일 기준 7일 후 취소 요청시 0% 환급
② 상호 약정된 교육 개시일 기준 7일 전 취소 요청시 100% 환급
③ 교육이 시작된 후 개인적인 사정으로 상품 픽업을 못할 경우 전액 환불되지 않는다.
④ 모든 취소는 ‘당사’의 사이트로 신청해야 하고, 구두 취소 신청은 인정되지 않는다.
⑤ 당사의 사정에 따라 예약 거부가 가능하다.

 

4) 기업, 행사, 웨딩 등의 외부 견적 요청시 견적비용이 발생한다.
- 기본 3만원을 기준으로 거리에 따라 비용이 다르게 책정된다.

 

 

제10조(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몰”은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몰”이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1조(“몰“의 의무)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3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4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6조(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7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17년 02월 27일부터 적용됩니다.


 

결제하기
플로스 고객센터
FLOS CUSTOMER CENTER
051-468-3589
051-468-3589

플로스플라워
부산 부산시 중구 중앙대로 41번길 3 1층, 2층 전화 051-468-3589 팩스 051-468-3590
대표 박지원 사업자 등록번호 603-91-30387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부산 중구-0058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박지원

Copyright © FlosFlower 플로스플라워. All Rights Reserved.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ome/flosshop/public_html/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